티스토리 뷰

진관동 흑자 여전히 진한 경우에는

진관동 흑자가 아직도 진해서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어떻게 하면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을지 몰라 고민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치료를 시도해 보았음에도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만큼 오늘은 VSLS 리팟에 대해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이는 다시 재발하는 일이 없도록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우선 진관동 흑자에 대해 설명해 보자면 교과서에는 색소 질환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사실은 색소 질환이 아닌데요. 양성 종양이기 때문에 색소 질환으로 생각하고 치료를 받게 될 경우 반드시 재발하게 되면서 치료에 실패하게 된답니다.
이러한 진관동 흑자가 다시 올라오는 일이 없도록 제대로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병변 부위보다 레이저를 넓게, 아주 강하게 쏘아야 합니다. 하지만 레이저를 강하게 쏘게 되면 화상을 입게 되는데요. 그래서 레이저를 강하게 쏘기도 해야 하지만 레이저에 대한 반응을 최소화시키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VSLS 리팟은 532nm 파장의 엔디야그 레이저 소스에 이루다의 VSLS를 적용한 의료기기를 말하는데요. 기존보다 5배에서 10배 정도 강한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으면서 조직 반응이 아주 적게 생기도록 만들어졌답니다. 그렇기에 흑자에 가장 적합한 기기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병변 부위에 있는 이상 세포를 완전히 제거하기 때문에 시술을 받고 나서 흑자가 다시 재발한 적은 아직까지 없는데요. 언제나 1회로 시술이 끝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이상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 방금 전에 말씀드린 것처럼 진관동 흑자가 재발해서가 아니라 동반되어 있던 색소 질환이 시간이 지나 서서히 올라왔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는 추가적으로 색소 질환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참고로 시술을 받고 나서 2주 후에 듀오덤을 제거하고 나서 흑자와 같은 자국이 보인다면 진피 색소입니다. 또 듀오덤을 제거하고 나서 2~3주 후에 보인다면 기미입니다. 여기서 기미는 수개월에서 1년여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자연이 나아지기는 하는데요. 보다 빨리 나아지길 원하신다면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으시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VSLS 리팟이 진관동 흑자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유는 시술을 받는 동안 설정되어 있는 냉각 온도를 계속 유지하여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안전하고 강력하게 에너지를 조사하기 때문입니다. 또 어떤 시야각과 시술 환경에서도 시술자에게 선명한 디스플레이로 VSLS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게 고안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타깃에만 레이저 에너지를 조사하는 위치 인식 및 추적 가이드 기술을 갖추고 있는데요. 체외형 의료용 카메라를 통해 실시간 수집한 병변 데이터로 타깃에 맞춰서 에너지를 조절하게 된답니다. 그래서 안전한 시술을 지원합니다.

또 시술하는 과정에 대해 말씀드려보자면 먼저 세안을 한 다음 마크뷰를 합니다. 그리고 상담을 하고 나서 시술받을 부위를 표시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표시가 된 상태로 아이패드를 통해 사진을 촬영하게 되고, 수술실에서 에피리도를 하며 관리실에서 마취크림을 바르게 됩니다. 그리고 시술에 들어가게 되는데요.
시술을 받고 나서는 관리실에서 데소나를 하게 되고, 데소나가 흡수되고 나면 듀오덤을 적용하게 된답니다. 또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하면서 예약을 2주 후로 잡게 되는데요. 2주가 지나면 듀오덤을 제거하면서 해당 부위의 상태를 확인하고 정리하며 아토베리어를 도포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진관동 흑자가 아닌 기미나 진피 색소 때문에 마음고생하고 계신다면 보통 레이저 토닝이나 멜라도파, 코스멜란, 블랙필 등의 방법을 통해서 도움을 받게 되는데요. 이는 색소 질환이 색소 세포 수가 정상보다 많아지면서 피부의 표피와 진피에 색소 침착이 생긴 질환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피부 세포 속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세포 손상 없이 파괴하여 제거하는 방법을 통해 도움을 받도록 해야 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