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역촌동 리팟레이저 피부 위에 진한 흑자

연세팜스의원 행복의 미소를 짓게 하는, 2025. 12. 14. 00:29

 

 

 

역촌동 리팟레이저 피부 위에 진한 흑자





피부 위에 어느 순간부터 거뭇한 자국이 생겨서 좋다는 화장품도 사용해보고 치료도 받아보았으나 소용없어서 고민하셨던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 거뭇한 자국이 기미나 진피색소 같은 색소질환이 아닌 흑자라고 해서 당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흑자의 경우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역촌동 리팟레이저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치료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흑자는 교과서에 색소질환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실 색소질환이 아닌 양성종양이기 때문에 색소질환으로 생각하고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반드시 재발하게 되면서 치료에 실패하게 되는 것은 말할 것도 없는데요.



이러한 흑자가 다시 발생하는 일이 없게 제대로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한다면 병변 부위보다 레이저를 넓게, 아주 강하게 쏘아야 합니다. 합니다. 하지만 레이저를 강하게 쏠 경우 화상을 입게 되기 때문에 레이저를 강하게 쏘기도 해야 하지만 반응을 최소화시키는 방법이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역촌동 리팟레이저를 통해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존보다 5~10배 정도 강한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으면서 조직 반응이 아주 적게 생기도록 만들어졌답니다. 그런 만큼 흑자에 가장 적합한 기기라고 얘기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역촌동 리팟레이저를 시술 받고 나서 흑자가 다시 재발한 적은 아직까지 없습니다. 언제나 1회로 시술이 끝나고 있는데요. 그도 그럴 것이 시술을 할 때 병변 부위에 있는 이상 세포를 완전히 제거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한번 이상의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흑자가 재발해서가 아니라 흑자와 함께 동반되어 있던 진피색소나 기미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올라왔기 때문이랍니다.



또 동반 여부는 시술을 받고 나서 알 수 있는데요. 시술을 받고 2주가 지나 듀오덤을 제거할 때 보인다면 진피색소가 동반되어 있던 것이고, 듀오덤을 제거하고 나서 2~3주 후에 보인다면 기미가 동반되어 있던 것입니다.




그리고 역촌동 리팟레이저가 흑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말해보자면 여러 가지 기술력이 갖추어져 있어서인데요. 시술을 받는 동안 설정되어 있는 냉각온도를 계속 유지해서 피부를 보호하면서도 안전하고 강력하게 에너지를 조사한답니다. 또 어떤 시야각과 시술 환경에서도 시술자에게 선명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객관적으로 VSLS 기능을 제어할 수 있게 고안되어 있는데요.



타깃에만 레이저 에너지를 조사하는 위치 인식 및 추적 가이드 기술을 가지고 있는 만큼 체외형 의료옹 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 수집한 병변 데이터로 타깃에 맞춰 에너지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전한 시술을 지원한답니다.




그리고 역촌동 리팟레이저를 시술하는 과정에 대해 말해보자면 먼저 세안을 하고 나서 마크뷰를 하고, 상담 후 시술 받을 부위를 표시합니다. 또 표시가 된 상태로 아이패드를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고, 수술실에서 에피리도를 한 다음 관리실에서 마취크림을 바르게 되는데요. 그 다음 시술에 들어가게 된답니다.



시술이 끝난 다음에는 관리실에서 데소나를 합니다. 데소나가 흡수되고 나면 듀오덤을 적용하면서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하며 예약을 2주 후로 잡는데요. 2주가 지나면 듀오덤을 제거하면서 해당 부위의 상태를 확인한답니다. 그리고 정리하며 아토베리어를 도포합니다.




그리고 기미나 진피색소 같은 색소질환의 경우 어떻게 치료를 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이 좋은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러한 색소질환은 흑자처럼 역촌동 리팟레이저를 통해 병변 부위에 이상세포를 제거하는 방식은 적합하지 않습니다.



색소 세포 수가 정상보다 많아지면서 피부의 표피와 진피에 색소침착이 생긴 것이기 때문에 피부 세포 속에 있는 멜라닌 색소를 세포 손상 없이 파괴하는 방법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럴 때는 레이저 토닝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6/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